코린이 부트캠프 일상

코린이 5일차 /맴버변수와 상수/

게발인개발자 2023. 11. 3. 19:32

 

//RPG 게임 만들 떋

// 플레이어가 가질 수 있는 세부적인 내용들

// GOLD, 경험치, 공격력, 방어력, 대부분 명사인 것들 대부분 맴버변수로 표현된다.

// 플레이어가 가지고 세부속성이면서 값들...

클래스 플레이어의 세세한 세부사항

 

//맴버변수의 선언은

// int(자료형) 이름(식별자)

// 초기값을 넣어줄 수 있다.

//리터널 값이라고한다.

// 선언을 함과 동시에 값을 넣어주는 것을 리터널 초기화라고 한다.

1. 리터럴(Literal) 이란?

데이터 그 자체이다.

즉 변수에 넣는 변하지 않는 데이터를 의미한다.

 

예를 들어

int a = 1; //리터럴은 1

 

2. 변수 선언하기

예를 들어 설명해보면

int a; // int 타입의 저장공간을 확보하고 그 저장공간을 a라 했다.

 

3. 변수 초기화하기

a = 1;

이것은 (a라는 변수에 '1' 값을 대입)했다고 한다.

 

 

초기화란?

변수를 선언했을 때, 동시에 변수에 값을 저장하는 것이다.

 

예를 들어

int a = 1;

이것은 변수를 1로 초기화하고 있다고 말한다.

 

 

 

정리하자면

 

' 변수 초기화 = 변수 선언 + 변수에 값 대입 '

 

자료형의 의미 크기(4바이트)와 형태

이름의 의미

의치

내가 사용하기 위한 별명

 

Class Player

{int Gold = 10000;

int Exp = 1000;

int ATT= 300;

int Def]= 100;

int HP = 400;

bool IsFight;

}

설정하다 보면 명사만으로 부족하다는 것을 느낀다

우린 게임을 만들다 보면 행동으로 표현하는 것이 필요하다.