코린이 부트캠프 일상

유니티 Dictionary 딕셔너리

게발인개발자 2024. 1. 8. 15:53

유니티에서 딕셔너리는 데이터를 효율적으로 저장하고 검색하기 위한 자료구조 중 하나이다.

딕셔너리는 키와 값 2가지로 이루어져 있으며, 특정 키를 사용하여 연관된 값을 빠르게 찾을 수 있다.

데이터를 구조화하고 관리하는 데 사용된다.

using UnityEngine;
using System.Collections.Generic;

public class DictionaryExample : MonoBehaviour
{
    // 딕셔너리 선언
    private Dictionary<string, int> itemDictionary = new Dictionary<string, int>();

    void Start()
    {
        // 딕셔너리에 아이템 추가
        itemDictionary.Add("Sword", 10);
        itemDictionary.Add("Shield", 5);
        itemDictionary.Add("Potion", 3);

        // 딕셔너리에서 아이템 조회
        int swordValue = itemDictionary["Sword"];
        Debug.Log("Sword의 값: " + swordValue);

        // 딕셔너리에서 아이템 제거
        itemDictionary.Remove("Shield");

        // 딕셔너리 순회
        foreach (var item in itemDictionary)
        {
            Debug.Log("아이템: " + item.Key + ", 값: " + item.Value);
        }
    }
}

 

Add 함수를 사용하여 아이템을 추가하고 특정 키를 이용하여 값을 찾을 수 있다. Remove 함를 사용하여 특정 키의 아이템을 제거할 수 있다.

 

foreach 루프를 사용하여 딕셔너리를 순회하면서 모든 키와 값에 접근할 수 있다. 그러므로 내용을 빠르고 쉽게 관리할 수 있다.