유니티에서 딕셔너리는 데이터를 효율적으로 저장하고 검색하기 위한 자료구조 중 하나이다.
딕셔너리는 키와 값 2가지로 이루어져 있으며, 특정 키를 사용하여 연관된 값을 빠르게 찾을 수 있다.
데이터를 구조화하고 관리하는 데 사용된다.
using UnityEngine;
using System.Collections.Generic;
public class DictionaryExample : MonoBehaviour
{
// 딕셔너리 선언
private Dictionary<string, int> itemDictionary = new Dictionary<string, int>();
void Start()
{
// 딕셔너리에 아이템 추가
itemDictionary.Add("Sword", 10);
itemDictionary.Add("Shield", 5);
itemDictionary.Add("Potion", 3);
// 딕셔너리에서 아이템 조회
int swordValue = itemDictionary["Sword"];
Debug.Log("Sword의 값: " + swordValue);
// 딕셔너리에서 아이템 제거
itemDictionary.Remove("Shield");
// 딕셔너리 순회
foreach (var item in itemDictionary)
{
Debug.Log("아이템: " + item.Key + ", 값: " + item.Value);
}
}
}
Add 함수를 사용하여 아이템을 추가하고 특정 키를 이용하여 값을 찾을 수 있다. Remove 함를 사용하여 특정 키의 아이템을 제거할 수 있다.
foreach 루프를 사용하여 딕셔너리를 순회하면서 모든 키와 값에 접근할 수 있다. 그러므로 내용을 빠르고 쉽게 관리할 수 있다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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