유니티 스크립트에서 디버깅이 안되서 오류 해결할 때 어려움을 겪은 적이 있다.
일일히 Debug.log를 찍어가면서 해결해 나간적이 있다. 이를 해결하기 위한 조금 더 편한 방법을 소개할려고 한다.
Unity에 연결을 누르고Unity로 돌아가 플레이 버튼을 누른다.
스크립트로 돌아오면 해당 값이 들어가는 지 작동 안하는지 검사할 수 있게 된다.
만약 밑에 중단점과 호출 스택이 뜨지 않는다면 디버그 -> 창 -> 중단점, 호출스택을 눌러주면 추가해 줄 수 있다.
호출스택은 해당 코드가 실행 되기까지 모든 과정이 출력되고 중단점에는 해당 코드에 관련된 정보가 나온다.
이런 방법을 이용하여 디버깅을 습관화하고 오류발생을 해결하는 능력을 기르면 좋을 것 같다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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