안녕하세요. 개발 1일차 코린이 게발인개발자 입니다.
해당 영상은 강의를 통해 만든 게임영상입니다!
(카드를 클릭하여 같은 카드가 나오면 사라지는 간단한 카드 게임입니다.)
저는 오늘 이 게임에 추가 기능을 부여하는 여러 과제를 받았습니다.
1. 매칭 성공 시- '해당카드 이름' 표시/실패 시- '실패' 표시
2. 클릭할 때(카드 뒤집을 때), 시작할 때, 진행 중일 때 성공, 실패 소리 넣기
3. 타이머 시간이 촉박 할 때 게이머에게 경고하기 위해 타이머 시간 붉게 변경하기
4. 한 번씩 뒤집은 카드는 색을 다르게 표시하기(옅은 회색)
5. 결과에 매칭 시도 횟수 표시
저는 이 중에서 팀원들과 사다리 타기 게임을 하여 '3번' 기능을 추가하게 되었습니다.
게임도 간신히 동영상을 보고 따라 만드는 저이기 때문에 저는 바로 구글링을 하였고 해당글을 발견했습니다!
출처: Red wiki 류토라님- [유니티/C#] 남은 시간 설정 및 텍스트 색상 변경 — Red wiki (tistory.com)
[유니티/C#] 남은 시간 설정 및 텍스트 색상 변경
1. 제한시간 설정 방법 using System.Collections; using System.Collections.Generic; using UnityEngine; using UnityEngine.UI; public class Timer : MonoBehaviour { [Header("Time Control")] public float limitTime; public Text textTimer; int min; float s
acton21.tistory.com
해당게임은 제한시간이 점점 감소하는 방식이여서 저의 게임 타임과는 맞지 않았습니다. 그래서 해당부분을
다음과 같이 고쳤습니다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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void Update()
{
time += Time.deltaTime;
timeTxt.text = time.ToString("N2");
//15초 후 글자색 빨강으로 변경
if(time > 15.0f)
{
// timeTxt.text = "<color=red>" + (int)timeTxt.text + "</color>"; // 저는 timeTxt가 숫자가 아닌 글자로 표현되기 때문에 int 대신 string을 // 넣어줬습니다. timeTxt.text = "<color=red>" + (string)timeTxt.text + "</color>";
}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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cs |
복잡한 과정없이 단지 일정 시간이 흐른 뒤에 타이머 색깔이 빨강으로 변경될 수 있게 수정해주었습니다.
첫날은 이 과정과 다른 팀원들이 작성한 추가 기능 코드를 구경했습니다.
별거 없지만 저 혼자 구글링해서 저렇게 바꿔줬다는게
뭔가 기분이 좋고 코딩이 한층 더 재밌어졌습니다.
내일은 Github를 활용해서 오늘 만든 팀원들의 코드를 합쳐서
추가기능이 탑재된 게임을 만들어 보겠습니다!!!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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