코린이 부트캠프 일상

유니티 애니메이션 blending

게발인개발자 2024. 1. 30. 22:05

만들고 있는 게임이 2D TopDown 방식인데, 위,아래,오른쪽,왼쪽 애니메이션이 필요하다. 그래서 최대한 애니메이션을 만들었더니.....

 

팀원들이 무슨 마법진 같다고 했다. 찾아보니 애니메이션 레이어를 설정해서 간단하게 만들 수 있다고 정보를 얻어 해당 방법으로 작업을 했다.

 

Idle과 Move Attack을 해당 모습처럼 생성을 해줬더니 다른 행동으로 하고 idle 상태로 돌아왔을 때 DOWN 모션이 무조건 나와서 버그처럼 보이게 되었다. 그래서 다른 방법을 모색했더니 Animation Blending을 찾았다.

 

Move는 파라미터 Bool 값을 줘서 이동거리 Vector가 0 이상일 때 true로 만들어 주었꼬

Attack은 마우스 왼쪽 클릭 시 trigger 파라미터를 줘서 실행 해주었다. 각각 행동에 blending Tree로 마우스 포지션 x,y 값을 설정해줘서 위, 아래, 왼쪽, 오른쪽을 구별해주었다.

 

기본적인 애니메이션 설정도 이렇게 오래 걸렸지만 확실히 보기 편하고 단순화 시킨 것 같다.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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